손목 터널증후군 증상 치료법 // 진료과 어디로??

요즘 손목 안아프신 분들 안계신것 같아요~ 컴퓨터 작업이나 스마트폰사용이 생활화 되면서 남녀노소 손목 터널증후군으로 고통받고 계시는데요,매년 2%씩 꾸준히 증가하면서 작년에는 18만명이 넘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건 병원 내원기준이기 때문에 병원을 가지 않으신 분들까지 친다면 정말 많을거라고 생각이 되네요!


아팠다가 안아팠다가 하다보니 내원치료가 늦어지기도 한다는데요, 조금 쉬다보면 증세가 호전되거나 찜질을 하거나 파스를 붙였더니 어느순간 괜찮아기지고 하고, 그냥 몸이 잠깐 안좋아서 근육통이라고 생각하기도해서 치료가 지연되고, 더욱 심각한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것이죠!







손목 터널증후근 증상


손목 앞쪽에 위치한 '수근관' 이라는 작은 통로가 있는데요, 이 통로가 좁아지게 되면 이곳을 지나가는 정중신경이 눌리게 돼요. 그렇다보니 통증 같은 이상 증세가 생기는것이죠!

손목 터널증후군은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는 직장인들도 그렇지만, 에전부터 손을 많이 쓰는 어머님들께 정말 많이 나타나는 흔하지만 무서운 질환이예요. 


손목 터널증후군 대표적인 증상으로 다음과 같은것들이 있어요, 나에게도 일어나는 증세는 아닌지 한번 체크해보세요! 만약 3가지 이상 해당이 되신다면 손목 터널증후군을 의심해보고 진료를 받거나, 필요한 치료법, 운동법을 이용하는것이 필요해요!


ㄱ. 손목 통증 때문에 자다가도 깨곤 한다

ㄴ. 가만히 있어도 손목이 욱신욱신 저릿한 느낌이 들떄가 있다

ㄷ. 자고 일어나면 손이 굳거나 경련이 생긴다

ㄹ. 병따개를 돌리거나 빨래를 짜는 행동, 젓가락질, 단추 등을 끼우는 가벼운 생활이 힘들다

ㅁ. 섬세한 적업과 행동이 어려워 진다

ㅂ. 손에 물건을 쥐는 힘이 약해져서 자주 떨어뜨린다

ㅅ. 손목에 감각이 없어진다








손목 터널증후군 치료법은 의외로 간단한데요, 아래 사진 처럼 손을 쭉 뻗어서 손바닥이 정면을 향하도록 땡겨주는 운동을 하는거에요, 너무 무리하게 잡아 당기지 말고 천천히, 틈틈히 해주는것이 좋답니다!


1회에 45초 정도를 유지를 하고, 3~5회 정도 반복하는것이 좋아요. 다하는데 3~5분도 안걸리니 틈틈히 간편한 치료법으로 손목운동으로 터널증후군 예방도 하고 치료도 해보세요!


그리고 두 손바닥을 맞대는 기도 자세도 좋아요!









통증이 계속 된다면 해당 진료과를 찾아서 적절한 치료법을 적용해야할텐데요, 생각보다 수술은 간단하지만,, 그래도 가능한 몸에 칼은 안대는것이 가장 좋겠죠?! 


손목 터널증후군 진료과는 가장 쉽게 갈 수 있는 곳이 정형외과 예요.

그리고 정확한 검사를 위해서는 재활의학과 신경과로 찾아가시면 되는데요, 이곳에서 신경전도검사를 받아보실 수 있어요. 손이 저리고 손목이 아프다고해서 무조건 손목 터널증후군이라고 할수는 없기 때문에, 통증이 게속되고 불편하시다면 정확한 병명을 알고, 확실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최대한 빨리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