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외장하드 용량 삼성 ssd 1T 사용기

얼마전에 구매를 한 2019 맥북 프로 .. ! 아직 손에 익히는데 시간이 좀 걸리긴 하지만, 그래도 며칠 사용했다고 나름 조금씩 익숙해지고 있네요!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맥북에 최적화있는터라 ,, 어쩔 수 없이 거금들여서 구매한 맥북 프로 .. 

내장 하드와 램 용량을 올리고 싶었지만, 그럼 가격이 너무 상상 이상으로 솟구치길래 어쩔 수 없이, 적당한 선에서 스스로 합의를 봤네요 ㅋ


현재 512GB, Ram 16GB, CPU i9 옥타코어 사양인데요, 아직까지 프로그램 돌리는데 버벅이는 문제는 없네요.. 문제 있으면 안되지.. 얼마를 주고 샀는데 ... 근데 한 프로그램이 중간에 강제 종료 되는 현상이 발생... ㅠㅠ 


암튼, 용량이 터무니 없이 부족하기 때문에 .. 기존 데스크탑에서도 하드를 2T 사용하고 있었던 터라 , 512GB는 아주아주 많이 부족한 편이예요.



맥북 외장ssd 1T



그래서 또 돈주고 구입한 삼성 외장 SSD 1T 입니다.

2T짜리를 사고 싶었지만 1테라는 17만 정도인데 2T는 50만원대로 훌쩍 뛰어서 일단 1T 만 ...! 도대체 왜 가격이 두배가 아니라 거의 세배로 뛰는걸까요 .. 하드 가격이란 ... 어후...


더 필요하면 또 1T짜리로 구매를 해야할듯 하네요 ;


맥북 용량 늘리는것이 가격대가 후덜덜하다보니 이렇게 외장하드로 연결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것 같아요. 포트가 전부 C타입이라 주렁주렁 옆에 달리는것도 많아지네요. 용량은 이렇게 외장하드로 해결하면 되지만,, 램은 추가로 업글을 하지 못하니.. 처음 구매할때 램 용량은 잘 생각하신 후 결정하는것이 좋습니다. 도무지 32기가는 엄두가 안나서 16으로 만족.. ㅋㅋㅋㅋㅋㅋ 가격이 너무 .... 너무 한거 아닌가요



맥북용 외장하드



1T 는 골드 색상과 블랙 색상중에서 고를 수 있길래, 검정색보다 뭔가 더 예뻐보이는 골드 색상으로 선택했는데, 역시 이쁘네요 ! 이 쪼끄만한게 가격은 아주 ... 몸값이 어마어마합니다.


맥북 들이는 순간 돈이 줄줄줄줄 수도꼭지 ㄷ틀어놓은것마냥 코라콰롸롸뢀ㄹ 나가버리네요. 일때문에 사용하는것이라 어쩔 수 없긴 하지만, 그래도 너무 합니다 너무해... 


맥북 외장하드 삼성 SSD 1T 연결을 위해 필요한 C to C 타입과 일반 USB연결이 가능한 케이블이 두가지 들어있어요 그래서 이녀석은 추가로 허브를 사용하지 않아도 바로 맥북에 연결이 가능합니다!   



맥북 외장ssd



전용 파우치도 제공이 되구요~ 같이 안전하게 들고 다니기 좋네요 ! 외장 하드의 경우 SSD는 속도도 빠르고 작기도 작아서 좋지만, 상대적으로 안정성(복구)에서는 취약한 편이라 가능한 귀중하게 사용을 .....




케이블 연결 해제를 할때에도 꼭 바로 뽑지 말고, 맥이든 PC에서 연결을 해제 한 후 케이블을 뽑는 습관을 들이는것이 좋습니다. 비싸기도 비싸고 안에 들어가는 자료들도 잃으면 안되는것들이니 소중하게 관리하자구요!!!



삼성 외장ssd



맥북 프로 15인치라서 자주 들고 다니면서 작업할건 아니지만, 그래도 작업실과 집을 왔다갔다 할때 항상 들고 다녀야 해서 조금 무겁긴 합니다... 여기에 외장하드, 허브, 마우스까지 달고 다니니.. 


상섬이나 엘지에서 나오는 초경량 노트북들과 비교를 한다면, 확실히 휴대성은 떨어집니닼.


맥북프로 발열 문제때문에 작년에 아주 시끄러웠던것 같은데, 다행히 작업하는데 큰 뜨거움은 없는것 같아요. 이전에 사용하던 노트북은 게이밍 노트북이라 그것도 무거웠는데 .. 발열은 오히려 그게 더 심하고, 팬돌아가는것도 심했던것 같네요,.


생각보다 2019 맥북프로 15인치 발열이 엄청 심한것 같진 않아요. 이정도는 작업할때 충분히 생길 수 있는 발열인듯 !! 허브껴서 27인치 서브 모니터, 동클키유에스비2개, 또 유에스비로 장비 2~3개 물리고 외장하드까지 추가로 설치해서 빈구멍 없이 꽉꽉 채워 사용하고 있는데, 아직까진 괜찮네요!


연결한 장비들이 다 꽤나 고용량들이라 프로그램 돌리는게 무거워서 잘 버틸까 걱정이었는데, 데스크탑만큼 잘 돌아가는것 같아요 ㅎㅎ


맥북 외장하드 올리다가 맥북 얘기만 하는듯...;


삼성 SSD 속도는 역시 빠르고 좋네요 !! 다른 외장하드를 전에 사용해봤었는데 안정성이 너무 떨어져서 .. 연결이 중간이 끊기기도 하고 그러다 1년도 안되어서 작살.... 

그래서 외장하드 특히 SSD는 좀 비싸도 삼성껄 사는 편입니다. 뭐 얼마나 좋은지 사실 그런건 잘 모르지만, 확실히 중간에 연결이 끊긴다던지 하는 불안한 상황은 안생기는듯..!!


'맥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북 스크린 샷 화면 캡쳐 방법 : 단축키 조합  (0) 2019.10.08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