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화 보험 이란? 저금리 시대 돌파구 될까?


금리가 낮아지다보니 딱히 투자를 할만한 곳이 없어진 현실입니다. 그래서인지 외화보험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하지만 이 외화보험을 단순히 환테크 정도로 생각을 가입을 하게 되면 손해를 보게 될 수 도 있습니다. 우리 나라 보험도 가입했다가 유지를 하지 못하면 손해를 보는것이 당연한데,, 심지어 외화보험은더 자세하게 알아보고 가입해야겠죠?!





외화보험 이란?


보통 보험을 가입할때 우리나라 돈으로 가입을 하고, 또 보험금을 받을 때 우리나라 돈으로 받게 되는데요, 하지만 외화보험은 보험료를 낼때에도 그리고 보험금을 지급받을 때에도 외화로 진행을 하게 됩니다.


그렇다보니 환율에 따라서 매달 내게 되는 보험료도 달라지게 되죠.


만약 지난달 환율이 1000원일때 보험료를 200달러를 냈다면, 우리나라돈으로 20만원으로 낸것이지만, 이번달에는 환율이 900원으로 떨어진다면 우리나라돈으로 18만원을 내게 되는것이죠.

반대로 환율이 1200원으로 오르면 24만원을 보험료로 내게 되는것입니다. 


그리고 보험 만기때에도 그때의 환율에 따라서 차이가 나게 되는데요, 사망보험금으로 40만 달러를 받기로 했을 때, 환율이 1200원 이라면 4억 8천만원을 받게 되지만,

환율이 1000원 이라면 4억을 받게 됩니다. 무료 8천만원이나 차이가 나는 현상이 생기게 되죠!




보험료를 낼때 환율이 오르고, 보험금을 받을때 환율이 내려간다면 최악의 상황을 벗어나기 힘들어집니다. 또한 외화보험은 10년이상을 유지할 경우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중도해지를 하지 않도록 장기목표를 세운 후 가입을 하는것이 필요합니다.


중도 해지시 환차손을 볼수도 있기 때문에 단기적인 투자로 외화보험을 생각하는것은 위험부담이 굉장히 클 수 있습니다!

외화보험은 앞으로 미래에 달러를 쓸 일이 있는 경우라면 가입해 두고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방법이 되겠지만 (유학, 이민 등) 굳이 달러를 사용할 일이 없는 경우라면 굳이 활용할 필요는 없는 상품잉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저런2] - 햇살론 승인잘나는곳 서민대출 알아본다면!

[이런저런1] - 척추전만증 & 척추후만증 허리병도 대물림?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